품명 : 코원 iAUDIO U5 4GB
가격 : 11만 9000원 (G마켓 가격)
학교 등하교때만 노래를 듣기때문에 MP3 플레이어에 대한 필요성을 못느껴 그냥 폰으로만 듣고 다니다가 토익공부를 하면서 어학기능의 필요성을 느껴서 하나 장만하게 되었네요..
일단 디자인은 심플한게 참 마음에 드네요.. 크기도 별로 크지 않고 두께 또한 얇네요.. 다만 지문이 좀 잘 묻는거 같긴하네요..
그리고 음질은 제가 뭐 그렇게 음질 따지는 편도 아니고(따진다면 폰으로 듣고 다니진 않았겠죠 ㅎㅎ) 폰으로만 듣다가 이걸로 들어서 그런지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뭐 음질쪽이야 주관적이다 보니 딱히 어떻다고 하진 못하겠네요..
조작방법은 기본에 충실해서 그런지 상당히 조작하기 쉬워서 설명서도 필요 없을 정도네요.. 설명서도 그렇게 자세한 설명이 있지도 않고요.. 위 사진 처럼 옵션도 참 간단하고요.. (충전기는 별매더군요.. 5000원) 다만 조작할때 버튼을 누르는 느낌이 약간 깔끔하지 못하네요..
녹음기능은 제가 아직 사용해보지 않아 잘 모르겠네요..
라디오기능은 제가 아파트 13층에 사는데 방안에서도 채널 다 잡히네요.. 지하철에선 역시 안되더군요.. 그래도 수신율이 상당히 만족스러운 편이네요.. 라디오 예약 녹음기능도 있고요..
유료 음원은 멜론 밖에 지원이 안되는게 조금 아쉽네요..
번들이어폰은 조금 큰거 같네요.. 귀가 조금 아파서 좀더 사용해보다가 계속 사용하기 힘들꺼 같으면 하나 구입할까 생각중이에요..
마지막으로 이걸 사게 된 목적인 어학기능. 일단 북마크 기능은 상당히 좋더군요.. 플레이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작은 메뉴창이 뜨면서 지금 듣고 있는 곳을 저장 시킬 수 있는데 여러 위치를 저장 시킬 수 있어서 상당히 편하더군요.. 그리고 재생속도(-4 ~ +4) 조절이 가능하네요.. 찍찍이라고 해야하나 빨리감기 속도 역시 조절이 가능해요.. 그리고 >>버튼 한번 누를때 트렉 넘어가는 것을 몇초씩 건너뛰는 걸로 변경할 수도 있네요.. 어학기능에는 확실이 뛰어난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사 또한 쉽게 넣을 수 있어서 필요하신 분은 영어단어를 입력해 놓으시면 될꺼 같네요..(전 그냥 단어장에 적어서 외우는 편이라서 노래가사 말고는 그다지 필요가 없는거 같네요)
1주일정도 사용하면서 불편한건 별로 없네요.. 이정도면 상당히 만족스러운편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