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라디오를 팟캐스트로 언제 어디서나 듣기

요즘 같은 디지털 시대에도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필요 할 때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라디오 인데요. 저는 학창 시절에 공부를 하면서 라디오를 듣고 좋아하는 음악이 나오면 카세트 테이프로 녹음을 하여서 다시 듣곤 했습니다. 그런데 점점 손쉽게 MP3 파일로 음악을 다운 받아서 들을 수 가 있으면 라디오의 존재를 잊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많이 흐른 요즘 다시 라디오가 그리워져 찾아보니 팟캐스트라는 좋은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좋아하는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이렇게 포스팅해 봅니다.

 

제가 즐겨듣는 라디오 채널 중에 하나인 SBS 라디오의 2시탈출 컬투쇼를 예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라디오 방송국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팟캐스트라는 메뉴를 찾아서 이동 합니다. 

SBS 라디오 / MBC 라디오 / KBS 라디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듣고 싶은 프로그램을 찾아서 RSS 버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서 링크 주소를 복사 합니다.

이제 이 RSS 주소를 무엇을 통해서 구독하느냐가 관건인데 언제 어디서나에 맞게 전 구글 리더를 사용하였습니다. 이를 통해서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PC,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어디에서나 들을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리더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 조금 전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고 확인을 합니다.

이제 두시탈출 컬투쇼의 지난 방송들이 리스트에 쭉~ 나타납니다. 보통 방송 후 몇시간 후면 팟캐스트로 올라오는데 조금 늦는다 해도 방송 후 24시간 안에는 올라 옵니다. 단, 특정 방송사의 경우 주말 방송은 월요일에 올라 옵니다.

이를 통해서 웹에서는 언제든지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폰에서 RSS 어플을 통해서 어디서든지 들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