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시놀로지 역프록시를 이용하여 포트번호 없이 DSM에 접속하는 방법

DSM 6.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역프록시 설정을 코드 수정 없이 제어판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DSM 접속시에 “mydomain.com:5000″이 아닌 “nas.mydoamin.com”처럼 포트 입력 없이 URL만으로 접속 할 수 있게 됩니다.

Step 1. 제어판 -> 응용 프로그램 포털 -> 역방향 프록시 -> 생성 후 이미지를 참조하여 자신에게 맞게 설정합니다.
(만약 HTTP 프로토콜만 사용하시는 분은 이후 과정은 무시하시면 됩니다.)
Cap 2016-04-26 23-25-05-764

Step 2. 위의 설정만으로도 기본 동작은 하게 되지만 HTTP로 접속시 HTTPS로 이동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파일 스테이션을 이용하여 Web 폴더 안에 “redirectHTTPtoHTTPS” 폴더를 만들고 “index.php” 파일을 생성한 후 텍스트 편집기를 이용하여 아래 코드를 작성하여 주세요.

Step 3. 웹 스테이션 -> 가상호스트 – 생성 후 이미지를 참조하여 자신에게 맞게 설정합니다.
Cap 2016-04-26 23-26-49-974

 

2 thoughts to “시놀로지 역프록시를 이용하여 포트번호 없이 DSM에 접속하는 방법”

    1. 만약, 워드프레스 도메인이 domain.com 이라면 도메인 네임서버에 nas.domain.com을 등록해 주신 뒤에 역방향 프록시를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최근 확인 해보니 2~3번을 따로 적용해 주지 않아도 https까지 동작하더군요.

댓글 남기기